Ilsang





※이 블로그는 콘텐츠 작성 및 기타 유지 비용을 광고수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해주세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먼저 커스텀메이드 모드설치에 앞서서 자신의 커스텀 메이드 게임파일이 어떤 버전인지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왼쪽은 일반 커스텀 메이드 버전이고 오른쪽은 커스텀 메이드 시바리스 버전입니다.

차이확인 방법은 커스텀메이드(Custom maid 3D2) 설치 파일에 Sybaris 폴더가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시바리스 폴더가 없으면 일반버전, 있으면 시바리스 버전 입니다.


먼저 일반버전 커스텀 메이드 MOD(모드)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모드 설치할때에는 커스텀 메이드를 종료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사진으로 설명해드리자면 일반 커스텀 메이드 모드 설치는

커스텀메이드 설치폴더에 있는 MOD 폴더 안에 다운받은 모드 파일을 붙여 넣기 하면됩니다.


.mod 파일은 설치폴더 Mod 폴더 안에 바로 넣어야 합니다.

따로 폴더를 만들어서 .mod 파일을 넣으시면 모드가 설치되시 않습니다.


※설치폴더안에 mod 폴더가 없으면 직접 폴더를 mod 이름으로 하나 만드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다운받은 블로그에서 공유하고 있는 히비키 모드 파일의 모습니다.

먼저 모드 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해제해 주세요.

이때 압축 파일안에 .mod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럼 이제 다운받고난후 압축해제한 모드 파일을 커스텀메이드 설치폴더에 있는 Mod 폴더에 넣어주시면 설치 완료 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mod 파일은 설치폴더 Mod폴더에 바로 넣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모드 설치는 완료 됩니다.


이제 프리셋 적용 방법 입니다.



프리셋 적용방법은 다운받은 프리셋을 커스텀메이드 설치폴더안에 있는 Preset 폴더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



다음은 시바리스(Sybaris) 커스텀 메이드 MOD(모드)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시바리스 커스텀 메이드(CM3D2)는 일반 커스텀메이드와 달리 설치폴더의 Mod폴더가 아니라

시바리스 폴더안에 있는 GameData(폴더)에 설치하여야 합니다.



다운받은 모드 파일을 압축해제하여 시바리스 안에 있는 게임데이타(GameData)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반 커스텀메이드 버전과 달리 시바리스 버전은 .mod 파일을 폴더 속에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옮겨주시면 시바리스 커스텀메이드 모드(Mod)설치도 끝이 납니다.

프리셋 적용같은 경우에는 일반버전과 시바리스 버전은 차이가 없습니다.


프리셋 적용방법은 다운받은 프리셋을 커스텀메이드 설치폴더안에 있는 Preset 폴더 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궁금한점 있거나 이해안되는 부분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