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sang





※이 블로그는 콘텐츠 작성 및 기타 유지 비용을 광고수입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차단을 해제해주세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모드 다운받으시면서 많이 발생하고 있는 에러들 해결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0) メイドプロパティのヘッダーが不正です。

사진은 구하지 못했습니다. 위 에러의 내용을 번역하자면 "메이드 속성 헤더가 잘못되었습니다." 입니다.

커스텀 메이드 3D2게임은 모드 설치에 있어서 사용자의 커메 버전을 그리 중요하게 여기진 않습니다.

하지만 모드 제작자와 커메 모드 설치자간의 버전의 차이가 크면 클수록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첫 번째 오류가 바로 그런 경우 입니다. 제작자와 설치자간의 버전간 차이가 커서 메이드 속성이 달라졌을때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커스텀 메이드 홈페이지로 접속 하셔셔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면 간단하게 문제 해결 가능합니다.


kiss사 공식 홈페이지 주소 - http://kisskiss.tv/cm3d2/update.php


위 사진에서 보면 アップデータ Ver.1.43.1 과 Ver.1.00~1.12向けアップデータ 두가지가 있는데


자신의 커메 3D2 게임 버전이 Ver.1.00 ~ 1.12 버전이라면 

Ver.1.00~1.12向けアップデータ을 먼저 패치 한 후에 アップデータ Ver.1.43.1를 패치하시면 되고

자신의 커메 3D2 게임 버전이 1.13 이상이라면 바로 アップデータ Ver.1.43.1를 패치 하시면 됩니다.


게임 패치 방법은 ※커스텀 메이드 DLC 패치 A 방법 과 같으므로 링크로 대체 합니다.


※커스텀 메이드 DLC 패치 A 방법




(예시)

두 번째.  LoadTexture テクスチャコンテナが読めません(hair,eye기타등등 + Red~Black)

위 에러의 내용은 프리셋으로 적용하였을때 프리셋 생성시 

헤어나 눈 기타 부분에서 컬러 색상부분을 지정한 후에 프리셋 저장을 한 경우 입니다.


커스텀 메이드에서는 프리셋을 만들어 배포해야하는 경우 머리나 눈의 색상을 반드시 Free색상으로 지정해줘야하는데

프리셋 만드는분이 Free컬러를 사용하지 않고 커스텀메이드에 기본으로 정해져있는 팔레트 색상을 사용해서 그렇습니다.

(제 블로그에 있는 모드 배포시에도 제가 깜빡하고 Free색상이 아닌 팔레트 색상으로 한 프리셋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간단하게 프리셋을 포기하고 각 파트별로 하나씩 직접 지정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 됩니다.




(예시)

세 번째.  LoadTexture テクスチャコンテナが読めません。Dress숫자_의상

위 에러의 내용은 모드 제작자와 모드 사용자간의 DLC 차이에서 발생하는 오류 입니다.

커스텀 메이드에는 본 게임인 CM3D2를 제외하고도 정말 많은 DLC 및 확장팩이 존재 합니다.


DLC와 확장팩을 설치하고 설치하지 않는 것의 차이는 당장의 상점 아이템으로만 봐도 눈에 띄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이때, 모드 제작자분들은 기존의 상점 아이템을 이용해서 모드 아이템을 개조하거나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존 모드 아이템을 사용하기에 DLC 차이가 나버리면 모드 아이템이 없는 이상 설치가 불가능하게 되고, 위와 같은 에러가 뜨게 됩니다.


이 경우의 해결방법은 간단하게 DLC를 찾아서 설치하거나 아니면 

불법으로 커메3D2를 다운 받으신분들은 올인원팩을 따로 받으시면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Dress 코드만으로는 해당 DLC를 다운받기는 매우 힘들고 또 올인원팩 같은경우에는 용량이 50기가를 훌쩍 넘어가버려서

설치하는데 많은 시간과 용량 그리고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위 Dress 코드의 에러같은 경우에는 제 블로그에 있는 모드에 한해서 모드설치 하셨을경우 발생하는 Dress코드를 댓글로 알려주시면

해당 파일을 찾아서 수정본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카토로님 예시: 우타하는 Dress071-head.tex error가 나오고 에리리는 Dress 043-wear.tex error가 두개 나오는데 아떻게 해결할수있나요 ㅠㅠ)

이런 식으로 제가 수정 패치 파일을 따로 올려드리는 방법으로 에러 해결을 도와드릴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에도 적어드렸듯이 Dress 에러 같은경우에는 제가 주말을 통해서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




네 번째.  프리셋으로 적용하였더니 의상이 찢어지고 게임이 멈추는 경우

위 에러같은 경우에는 저도 정확한 이유는 알지 못합니다. 다만 그 경우가 프리셋을 사용하였을 경우에 발생한다는 점인데요.

따라서 해결방법은 간단하게 프리셋을 포기하고 사용자가 직접 하나씩 파츠 별로 직접 적용하시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또 하나의 경우는 선행모드가 없었을시 발생하는 모드 입니다.

필요한 모드 파일이 없는 경우 발생하는 오류인데, 선행 모드의 정보가 출력되지 않아 매우 애 먹는 에러이기도 합니다.

이때는 일반 정품유저나, 레이패쳐 유저는 해결하기 어렵고 시바리스 유저같은 경우에는 아크 에디터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선행모드를 찾아 설치하여 해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섯 번째.  프리셋으로 적용하였더니 모드가 적용 안되고, 또 의상이나 모드가 설치 안되는 경우

위 문제 같은경우에는 게임이 멈추는 경우도 아니고 또 에러가 발생하지도 않는데도 모드가 설치가 안되고 적용이 안되는 경우 입니다.

말 그대로 모드가 설치가 안되는 경우에는 두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모드의 잘못된 설치 방법

이 경우에는 커메 초보분들이 레이피쳐나 시바리스 혹은 정품을 사용시 각각 다른 방법으로 모드를 설치하거나

혹은 잘못된 방법으로 모드 폴더를 생성 하는 경우입니다.


§ 커스텀 메이드 모드 적용법 자세히 보기 §

위 글을 통해서 모드 설치법을 익힌 후에 다시 시도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업데이트나 DLC는 정상적으로 설치하였지만

사용자의 게임 진행이 덜되어서 모드에 필요한 아이템이 나오지 않은 경우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하였듯이 모드 설치에는 기존의 아이템이 필요한경우가 많습니다.

DLC설치나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아이템들 경우도 마찬가지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상점의 아이템을 구입하여야하는데 이 두번째 경우에는 퀘스트 진행이 아직 덜 됬거나 상점 아이템을 아직 구입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따라서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퀘스트의 진행을 서두르거나 상점 아이템을 구입하여야 합니다.

에디터를 사용해서 상점 아이템을 전부 구한후에 플레이 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 입니다.




(예시)

여섯 번째.  프리셋 및 파츠로 적용시 자주색 아이템과 함께 게임이 멈추는 경우

위 에러같은 경우에는 에러가 메세지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발생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에러의 원인은 선행모드나 모드파일이 깨진경우 혹은 모드 설치시 일본어를 잘못된 방법으로 설치한 경우 입니다.


커스텀 메이드는 기본적으로 모드 설치시 언어를 일본어와 영어를 사용해주는게 가장 안전합니다.

하지만 커메 게임의 발매 국가가 일본 뿐이라는 한정된 국가와 제작자들의 경우에도 일본인들이 다수 이기 때문에


압축된 파일의 경우에는 일본어로된 모드 폴더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압축된 파일을 다운받아서 열면  "쀍꿹긝" 이런식의 폴더명이 많은데요.


저런 일본어가 깨진 상태에서 모드 설치를 하면 모드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압축파일을 해제할때 '반디집'을 사용하거나 '알집'으로 압축해제할때 사용언어를 일본어로 바꿔준후 압축을 해제해서

모드를 설치해야만 정상적으로 모드 설치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오류 발생시에는 먼저 자신이 모드 설치시 폴더 이름을 '일본어나 영어를 제외한 다른 언어를 사용하였는가'

먼저 확인해 주신후에 에러 메세지가 뜬 모드 파일을 알려주시면 제가 확인후에 수정파일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역시도 이 블로그에 있는 모드에 한해서 도움을 드리고, 주말을 이용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여러가지 에러 발생

위의 에러 말고도 정말 많은 오류들이 있습니다.

제가 커메 모드 파일을 블로그로 글을 올리면서 댓글을 통해서 정말 많은 분들이 모드 오류에 에로사항이 꽃피는걸 보았습니다.

일본어를 모르기 때문에 제대로된 사항을 전달하기 어려운 분들고 계시고 또 자세하게 적어주시는분 

그리고 '그냥 안되요!!!' 하시는 분들도 계셧습니다.


에러 발생하는 경우에는 최대한 자세히 알려주시면 도움을 드릴수 있습니다.

일본어를 잘 모르거나 글 쓰기 어려우신분들은 스크린샷 사진을 찍어서 올린후에 링크를 저에게 댓글로 남겨주시면

블로그에 있는 모드에 한해서 최대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